홍성군, 농촌축제 지원 공모사업 5개로 전국 최다 선정
상태바
홍성군, 농촌축제 지원 공모사업 5개로 전국 최다 선정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2.12.1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사업 2개소, 신규사업 3개소 등 총 5개 마을이 선정
홍성 달빛마을 정한수 큰잔치
홍성 달빛마을 정한수 큰잔치

홍성군이 2023년 농촌축제 지원 최종심사 결과 전국 지자체 중 최다인 5개 마을이 선정됐다.

2023 농식품부 농촌축제 지원 공모사업 심사는 지난 11월 23일부터 30일까지 계속 지원마을 64개소, 신규 지원마을 78개소, 총 142개소를 대상으로 서면과 대면(발표) 평가를 통해 진행했으며, 홍성군은 계속사업 2개소, 신규사업 3개소 등 총 5개 마을이 선정됐다.

농촌축제 지원사업은 농촌지역에서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주민화합, 전통계승, 향토자원 특화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축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농촌축제는 지역주민 중심의 마을 단위 축제로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를 높이며, 축제에 선정되면 축제 기획․컨설팅 및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선정기준은 추진목적의 적합성, 프로그램 구성, 테마의 차별성, 추진 주체의 자발성, 안전 관리시설 여건, 예산 적정성, 비계량적 효과성, 장기계획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홍성군의 마을 축제는 계속 지원 △홍성달빛마을, 정한수 큰잔치 △노동마을 사계절 장미축제, 신규 지원 △공무원마을 주민 ‘끼’ 축제 △목동마을 백중놀이 축제 △반교마을 이더러 우물 축제 등이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축제를 희망하는 마을을 적극 발굴해 주민화합, 향토 자원 특화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선정 결과로 농촌이 더욱 활력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