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전 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홍성군, 전 직원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365일 직원 마음 건강 프로젝트 추진

홍성군이 직원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직원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리상담프로그램은 가정, 직장, 대인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감 등 업무 저해요인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직무몰입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분야는 △대인관계, 정서문제 등 개인분야 △직무스트레스, 의사소통 등 직장분야 △부부관계, 자녀양육 등 가정분야 △기타 생활습관 교정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군은 먼저 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조직의 정신건강 수준을 측정하는 종합심리진단(MSS)을 실시하여 조직구성원과 조직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며, 전문상담을 원하는 직원은 홍성군청 전용 상담 사이트 신청을 통해 최대 5회까지 분야별 전문가와 1:1 대면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은 관내 심리상담실 또는 전국 권역별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해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대면상담이 어려운 직원은 전화, 화상, 메타버스, 전자우편을 통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며, 개인 인적사항 및 상담내용 등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된다.

또한 부서(기관)단위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힐링 워크숍 등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해 조직 차원의 스트레스 예방·관리에 노력할 예정이다.

군은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대응력·업무 대처능력 향상과 동시에 심리적 안정으로 일과 삶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는 공직생활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조직문화와 창의적인 공직사회 구축을 위해 직원들의 심리적 갈등 문제의 예방과 해소가 최우선이며, 이는 곧 공직사회의 경쟁력이 된다”며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공무원 개인과 조직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