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첫 걷기 행사 성료

홍성군이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홍주성 천년여행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일 홍성읍 일원에서 ‘홍주성 천년여행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홍성군이 주최하고 ‘문화연구소 길’의 주관으로 6일 오전 9시 관내 초·중·고교생 및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역을 시작으로 전통시장, 홍주의사총, 홍주성 일원 등 사업 대상지를 탐방하는 걷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천년의 여행, 홍주를 소요하다’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홍성역을 출발해 홍성전통시장~홍주의사총~천주교순교성지~홍주성~시장벽화~홍성전통시장으로 이어지는 약 8km의 코스를 미션을 수행하며 차례로 탐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홍성읍 일원에 산재한 문화자원 등 걷기코스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향후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탐방로 주변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발굴·제공해 문화적이고 친환경적인 탐방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생태탐방로 조성사업’에 충남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1억300만원을 포함해 사업비 2억6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