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병해충 발생 경보 발령
상태바
고추병해충 발생 경보 발령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08.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는 지난 20일, 고추 농작물에 대한 역병과 시들음병, 탄저병, 담배나방 등 병해충 경보를 발령하였다.

이번 경보 발령은 최근 잦은 강우로 인한 토양의 과습으로 인해 생기는 병해충과 일기분순으로 포장의 병해충 방제가 소홀해짐에 따라 발령하게 되었다.

이에 센터관계자는 “붉은 고추는 제때 수확하여 다음에 달리는 고추의 성장을 돕고, 건조기를 이용한 화력 건조시 50~55℃내외에서 48시간 건조 후 햇볕에 말려 품질 좋은 건 고추를 생산하도록 힘써야 한다”며 “아울러 담배나방과 총채벌레 등의 해충은 동시에 방제하고 웃거름의 시용이 부실한 포장은 병해충 발생 시 급진전 양상을 보이므로 적절한 엽면시비나 웃거름 시용으로 초세를 강하게 해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농작물 병해충 발생정보

 

(기간 : 2007. 8. 16 ~ 8. 31)

 

1. 혹명나방 (경보), 이삭도열병, 흰잎마름병, 벼멸구 등 (주의보)

혹명나방, 이삭도열병, 벼멸구, 흰잎마름병 등 후기 병해충의 피해가 우려되오니 이삭이 패기 전에 적용농약으로 방제하시기 바랍니다.

2. 고추 역병․ 탄저병, 담배가루이 (경보)

시설작물에 담배가루이의 피해가 많고, 기온이 높게 경과하면서 고추 역병․ 탄저병이 많이 발생되고 있으므로 발생초기에 방제하시기 바랍니다.

3. 사과 점무늬낙엽병, 응애, 꼬마배나무이 (주의보)

점무늬낙엽병, 응애류, 꼬마배나무이의 발생이 많고 고온지속시 발생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오니 적기에 방제하시기 바랍니다. 농촌진흥청 발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