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초, 빛으로 마감한 2007년
상태바
홍주초, 빛으로 마감한 2007년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1.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활동 유공 및 교육활동 우수교 선정 등

홍주초등학교(교장 가용현)는 지난달 31일 ‘2007 확인단계 장학활동 유공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유공학교 선정에는 충남도교육청(교육감 오제직)으로부터 창의적인 학교 경영으로 초등교육 7대 중점 과제 구현과 공교육 내실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홍주초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2008년에도 창의적인 학교 경영으로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24일에 개최된 ‘2007 홍성교육종합보고회’에서는 본 ‘2007년  A그룹 교육활동 종합 우수교’ 표창을 받았다.
홍주초는 2007년도 도지정 음악과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협동학습 구안 적용을 통한 연주능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꾸준히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다양한 협동학습 방법 들을 구안하여 적절한 수업모형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교사들의 노력과 이를 믿고 따라준 학생 및 말없이 후원을 아끼지 않았던 학부모님들의 노력이 하나가 되어 이끌어낸 결실이다.
특히 가야금, 사물놀이, 리드합주, 단소, 합창, 리코더부 등의 다양한 음악과 방과후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도 음악경연대회에 5개 부서가 참가하여  금 4, 동1개의 쾌거를 거둠으로써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던 성과들은 이번 우수교 표창에서 한몫을 해냈다.
한편 이번 결과를 통해 홍주초는 2008년에는 더욱 더 노력하는 모습으로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교사, 학부모, 학생들에게 신바람 난 즐거운 학교, 가고 싶은 학교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