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면에 수산물웰빙체험관 건립
상태바
서부면에 수산물웰빙체험관 건립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11.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바다·천수만 생태계 체험장으로

천수만 일원에 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지역의 어업문화, 수산자원 등을 소개하는 '수산물웰빙체험관'이 남당항 일원에 들어설 전망이다.

군은 지난 28일 오후 2시 홍주성역사관 회의실에서 염창선 부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자문위원, 주민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산물 웰빙체험관(이하 체험관) 건립 기본계획보고 및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체험관은 어촌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서부면 남당항로 934-14 일원(현 조류탐사과학관 옆)에 건립될 계획이다.

이날 보고된 기본 계획에 따르면 체험관은 갯벌과 바다, 그리고 천수만의 다양한 생태계 등 지역이 갖고 있는 특성과 부존자원을 기반으로, 도시권의 학생 및 관광객들에게 수산자원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체험과 교육시설을 조성해 지역소득 창출 및 관광명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초·중등생 등 학생들과 천수만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주요 관람객 층으로 삼아 홍성지역의 갯벌과 바다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흥미로운 테마공간을 만들고,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 구축 등으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전시와 체험은 물론, 바닷가 생태 탐방로를 조성하고, 이를 조류탐사과학관은 물론, 궁리포구, 속동전망대, 속동승마체험장 등 인근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서부면 해안관광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보고회 참석자들은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사업을 위한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