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의원, 수감 1년 만기'출소'
상태바
정봉주 전의원, 수감 1년 만기'출소'
  • 김혜동 편집국장
  • 승인 2013.01.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지자 500여명 홍성교도소 앞, 눈 맞으며 '환영'

지난 25일 정봉주 전 국회의원이 수감 1년 만에 만기 출소했다. 이날 홍성교도소 정문에는 이른 시간부터 500여명(경찰 추산)의 지지자들이 모여 정 전 의원을 기다렸다. 정 전 의원의 어머니 이계완(85) 씨는 꽃 목걸이를 걸어줬고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인 김용민 씨는 깔때기 모양의 두부를 건냈다. 정동영, 박영선, 정청래, 안민석, 김현미, 양승조 의원 등도 참여했다. 그러나 나꼼수의 또 다른 멤버인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와 주진우 시사인 기자는 나타나지 않았다.

정 전 의원은 이날 "박근혜 당선인이 국민을 생각하는 성공한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를 지지한 48%의 국민이 아파하거나 좌절하지 않길 바라고 나머지 51%의 국민께도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파하는 것은 1년 동안 감옥에서 제가 다 했다"며, "아파하지 말라, 좌절하지 말라, 좌절은 죄송하지만 개나 갖다 줘라"고 전했다. 정 전 의원은 "여러분이 총선과 대선에서 열심히 노력할 때 지난 1년간 힘이 되지 못해 미안하다"며, "많은 분이 정권교체에 실패했다고 힘들어하는데 슬퍼하지 말고 좌절하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우리를 지지하지 않았던, 반대쪽 그분들에게 우리의 진정성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5년 뒤 재앙을 맞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모인 정 전 의원의 지지자들은 무리를 지어 그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느라 바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BBK 주가조작' 관련 허위사실 유포죄 등으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지난해 12월 26일 수감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