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득발전기금 연 3% 저금리 융자 지원
상태바
주민소득발전기금 연 3% 저금리 융자 지원
  • 최선경 기자
  • 승인 2013.03.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9일까지 신청 접수

홍성군은 군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연 3%의 저금리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총 10억원을 융자할 계획으로, 지난 18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제2차 주민소득 발전기금을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 받는다. 지원금액은 개인 5000만원 이내, 법인 및 단체 1억원 이내로 융자받을 수 있으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조건이다.

지원대상은 △어업·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의 지원사업 △수입개방에 대응한 수출작목 개발육성 △품목별 균형 있는 지역특화 작목 육성사업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농어업, 축산업 시설 등 새로운 소득사업을 개발 운영하고자 하는 자 △소규모 제조업 및 서비스업, 영세상인 및 이에 준하는 업종을 운영하는 자로서 운영개선 자금(일반운영자금 제외)이 필요한 자 등이며, 융자 신청 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하고, 소모품 등 일회성 물품구입을 위한 자금으로는 신청이 불가하다.

융자대상자 선정은 오는 4월 9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감한 뒤, 신청자에 대한 현지실사 및 확인을 거쳐 홍성군 주민소득발전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확정되고, 최종 확정된 융자대상자에게는 수탁금융기관인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를 통해 융자가 시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경유해 군청 행정지원과에서 접수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군청 행정지원과 도의새마을분야(630-14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