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토굴새우젓 '토굴안愛'
상태바
광천토굴새우젓 '토굴안愛'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04.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김석환<오른쪽> 군수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홍성군의 대표 특산물인 광천토굴새우젓 브랜드 '토굴안애'가 지난 18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젓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한 '2013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부문별 각 브랜드의 매출액, 시장점유율 등의 사전 기초조사와 전문가 그룹 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를 선정하고 지난 2월 13일부터 27일까지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수상브랜드를 선정했다.

홍성군은 광천토굴새우젓의 명품화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5억 4000여만원을 투입해 새우젓을 이용한 제품개발과 HACCP시설, 냉장시설, 공동판매장 시설 등 위생적이고 과학적인 생산시설을 구축해 광천토굴새우젓의 영역을 넓혀 왔다.

또한 지리적 단체표장을 등록해 광천토굴새우젓의 지적재산권을 보호에 나서고 토굴안愛(애) 브랜드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로 토굴새우젓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은 토굴새우젓 명품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홍보 강화를 통한 인지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