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모집
상태바
제4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모집
  • 최선경 기자
  • 승인 2013.05.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15일까지 접수
활동우수자에 상품권 지급
충남도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개발해 정책현장에 참여하는 등 정책환류기능을 도모하며 나눔·봉사활동을 전개할 제4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국적으로 5000여명 수준으로 충남도는 22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 그동안 주부만을 대상으로 한 것과는 달리 제4기에는 남성을 포함한 주부, 전문가, 자영업자,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이 대상이다.

자격요건은 국민제안 등 생활공감 아이디어가 많거나 나눔·봉사 활동에 관심이 많은 자로서 우수제안자, 순수한 봉사활동 참여자, 다양한 직종 종사자 등을 우선하되 컴퓨터 활용능력 등 평상시 온-오프라인 활동에 지장이 없으면 가능하다.
주요활동은 생활밀착형 아이디어제안 등 온라인 활동, 정책현장 모니터링 등 오프라인 활동, 지역 실정에 맞는 나눔·봉사활동 등이며 활동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년간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생활공감홈페이지(www.happylife.go.kr)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응모하면 된다. 선발은 시군별로 지역, 경력, 컴퓨터 활용능력 및 자원봉사 활동경력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대상자 발표는 오는 27일 생활공감 홈페이지, 도 및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으로 선정되면 정책현장 모니터링 등 참여기회가 부여되며 월별 또는 분기별 활동우수자에게는 상품권 지급, 우수 활동 모니터는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제4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의 민·관 협업 및 현장중심 행정체제 구축으로 도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사회구현에 주도적 혁할 수행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 3월 발족한 제3기 생활공감정책 주부모니터단 451명은 정책제안 3103건, 제안채택 83건, 민원제보 1248건, 정책토론 4317건 등의 활발한 정책모니터링 및 제안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