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광천살이 3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문화도시 홍성, 광천살이 3기 참여자 모집
  • 김용환 인턴기자
  • 승인 2025.10.2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이 머무는 시장, 광천에서 살아보자

홍성군 광천읍에서 청년 로컬살이 프로젝트 ‘에피소드 광천살이 3기 필름편’이 시작된다.

에피소드 광천살이는 청년들이 지역의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고, 콘텐츠로 확산하는 체류형 로컬프로젝트이다. 지난 1기와 2기에서는 글과 인터뷰를 중심으로 광천의 사람과 시장을 기록했다면 이번 3기 필름편은 사진과 영상, 인터뷰를 통해 광천을 시각적으로 담는 실험적 시도다.

‘빛이 머무는 시장, 장면이 되는 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사진을 찍는 것도 찍히는 것도 좋아하는 사람 △서로의 사진을 보며 이야기 나누는 것을 즐기는 사람 △시장과 마을을 걸으며 사람과 공간의 이야기를 담고 싶은 사람 △나의 시선으로 광천을 기록하고 싶은 사람 등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30일 발표된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4박 5일간 광천읍 일대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 및 문의는 (041-545-0128)로 가능하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광천의 이야기를 기록하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을 더 깊이 이해하고, 문화도시로 성장해 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홍자람’의 지역살이 프로그램으로 광천 로컬콘텐츠 조성을 위해 추진되며,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남도, 홍성군, 홍주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