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신청·접수
1차년도 5000만원 지원
1차년도 5000만원 지원
충남도는 201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추가로 공모키로 하고 내달 3일까지 접수받는다. 도에 따르면 정부의 추경예산 확보에 따라 올해 마을기업 육성사업 대상을 총 41개 마을기업으로 확대키로 하고 마을기업 12곳에 대한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
마을기업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안정적 소득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육성사업에 선정될 경우 1차년도 5000만원, 2차년도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업비와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단체가 위치한 시·군 마을기업 담당부서에 우편 또는 서면으로 접수하면 되고 시·군과 중간지원기관인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의 현지조사와 시·군, 도 마을기업육성심의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지정받게 된다. 도는 이번 추가공모에 참여하는 마을기업 육성 희망단체를 대상으로 6월 중 신청단체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내실 있는 마을기업의 발굴과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는 마을기업 육성에 초점을 맞춰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올해 마을기업 육성사업으로 신규 16개, 재지정 13개 등 총 29개 마을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