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태국과 360만달러 수출계약
상태바
도, 태국과 360만달러 수출계약
  • 이석호 편집국장
  • 승인 2013.06.1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박람회 6개 업체 참가
홍성 조미김 등 성과 거둬

홍성을 비롯한 충남지역 업체들이 태국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360여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충남도는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태국에서 열린 국제식품박람회에서 도내 참가기업들이 360여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독일 쾰른박람회 주최사가 태국 정부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충남도와 무역협회 대전충남지부가 공동 참가를 추진했다.

도내에서는 금산 우신산업(홍삼)과 홍성 중앙식품(조미김), 광천 삼원식품(조미김), 부여 ㈜정성면(쌀국수), 천안 신송식품(장류), 아산 한미에프쓰리(음료) 등 6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식품박람회에서 총 44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실시했으며 조미김 320여만 달러, 된장·쌈장 등 장류 20여만 달러 등 모두 361만4000 달러의 수출 계약도 체결했다. 또 36개국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국제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동남아 진출 방안을 모색했다.

기업들은 이와는 별도로 바이어와의 상담 뒤 2일간 현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식행사 및 홍보·판매 행사를 실시했으며 한류 열풍에 따라 쌀국수와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큰 인기를 끌었다. 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인삼과 홍삼차도 좋은 반응을 얻어 수출 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농식품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으며 일본의 엔화 가치 하락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업체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말레이시아와 유럽, 미국, 독일 등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