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고 앞 도로 내년말까지 확장
상태바
홍주고 앞 도로 내년말까지 확장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08.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m 구간 폭 20m로
인도 설치 보행환경 개선

홍성읍 홍주고등학교에서 홍성경찰서 앞 회전교차로를 잇는 도시계획도로가 내년 말까지 모두 확장될 예정이어서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홍성군에 따르면 교통 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안전한 보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8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연말까지 홍주고-홍성경찰서 회전교차로 구간 500여m를 확장할 계획이다.

도로는 폭 20m로 확장하고 통학로 및 안전한 보행을 위해 인도도 설치된다. 홍주고-경찰서 회전교차로 구간 도로는 지난해 7월까지 홍주고~코오롱아파트 구간 280m만이 확장됐을 뿐 나머지는 기존대로 방치되어 왔었다.

특히 이 구간 도로는 차량 통행량이 많고 학생들의 통학로임에도 불구하고 인도가 제대로 설치돼지 않아 학생들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해 왔었다. 이 구간의 도로 확장 공사가 마무리되면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하는 등 교통환경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학생 및 주민들을 위한 안전한 통행로가 확보돼 보행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올해부터 확장 구간에 대한 토지보상에 착수한 뒤 내년 상반기 중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주고-경찰서 회전교차로 구간은 광천을 연결하는 도로로 평소에도 통행량이 많은 곳"이라며 "도로 확장과 인도가 개설되면 교통환경과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