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162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홍성군의회 제162회 임시회 개회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2.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도 군정업무 실천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처리
홍성군의회(의장 이규용)는 지난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62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회는 2008년도 홍성군 군정업무 실천계획을 청취하고 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처리 했다.
첫째 날인 지난 29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를 결정하고 상정된 6건의 안건을 심의하기 위하여 특별위원회를 구성 부의된 안건을 심사하고 이어 30일 부터 2월 4일 까지는 소관 부서로부터 군정업무 실천계획을 청취했다.
또한 회기 마지막 날인 2월 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제162회 임시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고 산회했다.
특히 이번 회기 중에는 김정문의원의 발의로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자가용차량의 증대로 대중교통 이용객이 급감함에 따라 터미널 사업자의 경영 어려움이 악화되어 농어촌지역에서 터미널사업 희망자가 없어 폐지 위기에 놓이는 등 교통약자의 버스 및 터미널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어 대중교통의 활성화와 터미널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공영터미널 조성 근거를 마련하고자 홍성군 여객자동차 공영터미널 설치운영 및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을 제정했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이병국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홍양 저수지일원에 유원지 조성과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집행기관에 매력 있는 관광도시가 되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촉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