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예총 지회장에 바란다
상태바
신임 예총 지회장에 바란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10.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예총의 새로운 수장으로 최승락 예술단장이 당선됐다. 오정자 전 회장의 별세 이후 최승락 단장이 보궐선거에 단독 출마해 잔여 임기를 물려받았다.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은 홍성예총은 홍성이라는 공간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총 집합체이다. 1999년 창립한 이래 지역문화예술인들의 구심체로서 역할을 해오며 특히 거리예술제 등의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로부터 소외된 지역의 곳곳을 찾아가는 노력을 이어왔다.
그러나 올해로 6대 지부장 보궐선거가 있기까지 홍성예총의 역사는 그리 순탄치 만은 않았다. 역대 몇몇의 지회장을 둘러싼 잡음과 파행은 지역문화예술계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겼으며 그때마다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은 자기반성을 통해 쇄신에 쇄신을 거듭하는 시간을 보내야 했다.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지역 문화예술 현장 일선에서 활동한 저력이 있는 최승락 지부장의 당선은 예총 회원들에게 남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예총의 수장으로서 연합회를 이끌 전문 경영인이 돼야 하는 것은 물론 그간의 고충 속에 알게 모르게 분파돼 있는 홍성지역 문화예술인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새로운 리더십이 무엇보다 요구되고 있다. 현 예총에 필요한 리더십은 직접 몸으로 현장을 뛰며 솔선수범을 견지하는 자세여야 한다. 또 지역 문화예술 현장 곳곳에서 주민들과 호흡하고 있는 예총 산하 7개 지부와 격 없는 소통을 통해 회원들의 고충을 우선 해결하는 '집안 가장'으로서의 역할도 필요하다.
단체의 위상과 저력은 결국 각 구성원들의 똘똘 뭉친 결집력에서 발현된다. 대다수 회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당선된 최 지회장의 향후 역할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이유이다. 내포시대를 맞이해 홍성 문화․예술인계의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