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 큰 행복
상태바
작은 실천 큰 행복
  • 김덕배<홍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
  • 승인 2013.12.1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겨울철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인지 호빵이나 따끈한 국물 등이 저절로 생각난다. 더불어 겨울이면 이로움과 해로움을 동시에 주는 불을 빼놓을 수가 없다. 불 관리를 잘하는 경우는 무한한 혜택을 준다. 하지만 한 번의 실수로 불 관리에 실패한다면 커다란 재앙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평생 일구어 가꾸었던 모든 것이 한순간에 사라져 망연자실하게 만든다. 때문에 우리는 평소 불 관리에 많은 관심과 주의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하겠다.
대부분 주택 화재는 전기화재가 80%이상을 차지한다. 최근 기름 값의 상승으로 난방기구의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잘못된 전열기구 사용 등으로 화재가 늘어나고 있다.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과 전열기구 이용 후 콘센트에서 코드를 분리하지 않는 등 안전의식 부재와 사용 부주의가 화재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기름보일러 대신 화목보일러의 보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의식 함양이 가장 선결과제라 생각된다.
화재예방은 어렵고 기술적인 것이 절대 아니다.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사소한 관심이 가정의 행복을 가져다주며 나로부터 시작된 행복은 주변사람들까지 행복하게 만든다.
작은 실천이 큰 행복을 가져다주듯 실천하는 습관을 길러야한다. 1주택 1소화기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난방기구 등의 사용에 주의하는 등 첫째도 둘째도 예방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