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달콤 제육볶음 “요거 별미네~”
상태바
매콤 달콤 제육볶음 “요거 별미네~”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4.01.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고향맛집


홍성적십자봉사관 인근에 위치한 고향맛집은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찌개류와 제육볶음 등을 취급한다. 작고 낡았지만 고향처럼 편안한 주인의 분위기에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작은 가게라 손님이 몰아치기 시작하면 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간다. 낡고 좁은 가게에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도 단골들이 찾아오는 것은 이집만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와 넉넉한 인심 그리고 손맛이다. 고향맛집은 칼국수와 찌개류 등도 팔지만 제육볶음이 특히 인기 있는 편이다. 제육볶음은 양념에 설탕 등의 조미료를 쓰지 않는 대신 매실농축액과 천연재료를 사용해 만드는데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혀를 자극한다. 고기만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얇지도 두껍지도 않은 고기는 부드러워 먹기에 부담이 없다. 주인의 인심도 넉넉해 추가로 밥을 원할 때는 무료로 제공한다.
이곳은 직접 농사지은 식재료를 사용해 신선함이 남다르다. 된장이나 고추장도 손수 만든 것을 내놓고 있다.
강현숙 대표는 “음식을 만드는데 중요한 것은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데 달렸다고 생각한다”며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항상 신선한 재료를 쓰기 위해 노력한다”고 강조했다.
고향맛집에는 단골들만 아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 계절해물요리다. 특별히 정해진 메뉴라기보다는 손님들이 원하는 요리를 주문하면 그때그때 맞춰 재료를 구입해서 내놓는 것이다. 강 대표는 “아직 부족한 것이 많지만 찾아주시는 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믿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식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치 : 홍성읍 내포로136번길 9(옥암리 1006번지)/전화 : 632-3756/메뉴 : 칼국수 5000원, 김치·된장·순두부찌개 6000원, 제육볶음(2인 이상) 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