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료의 현실화
상태바
수신료의 현실화
  • 홍주일보
  • 승인 2014.03.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2012년 12월 31일 오전 4시를 기해 역사적 순간을 맞이했다. 바로 아날로그TV에서 디지털TV로 전환된 것이다.
영국은 무료 지상파 Free view(프리뷰)와 독일은 디지털TV 전환과 동시에 무료 다채널도 함께 보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현실은 OECD 국가 중 유일하게 5개 채널밖에 볼 수 없다.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지상파에서 추진하고 있는 무료 다채널 방송(20-30채널 방송 가능) 코리아뷰(KoreaView)의 조속한 실시를 바라고 있다. 동서리서치가 지난 2011년 4월29~5월25일까지 일반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90.5%가 코리아뷰의 도입을 찬성 또는 적극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대부분의 국민들은 몇 천원에서 몇 만원까지의 비용을 지불하며 유료방송을 보고 있다. 이제 선택권을 국민들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기존대로 유로방송을 볼 것인지 아니면 무료 지상파 코리아뷰를 볼 것인지. 무료 지상파 다채널을 선택한 국민들은 유료방송 비용이 없기 때문에 수신료가 현실화되어도 오히려 TV관련 지출은 줄어들게 된다.
수신료 인상 문제는 지난 2월28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국회로 상정된 상태다. 이번 국회에서 수신료 현실화가 실현되길 바란다. 그래서 조속한 시일 안에 지상파 무료 다채널 코리아뷰가 방송되길 염원한다.
천대윤<농협중앙회 마트지원부 달성하나로클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