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행정기관 우수웹사이트 선정
상태바
2007년 행정기관 우수웹사이트 선정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3.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군수 김시환)이 ‘행정기관 우수웹사이트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 인해 청양군은 향후 1년간 웹사이트에 정부가 인증하는 우수웹사이트 상징 마크를 게시해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행정기관 우수웹사이트 기관은 2007년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웹사이트 개선 발전을 위해 숙명여대에 의뢰해 지난해 10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전국 304개 기관(중앙기관 54, 광역단체 16, 기초 자치단체 234)을 대상으로 행정정보, 민원서비스, 주민참여, 웹사이트 접근성, 영문 웹사이트, 개인정보보호 등 7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선정하고 있는 제도다.
특히 이번 행정기관 우수웹사이트 선정 기관이 대전,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청양군만 선정돼 그 가치를 한층 높이고 있으며 작은 다윗이 덩치 큰 골리앗을 이겼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실제로 청양군 재정은 소규모이기 때문에 웹사이트 운영에 사용되는 예산이 타 기관의 3분의 1 정도의 규모로 운영되고 있지만 정보화 부서에서는 이러한 조건을 극복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 결과 우수웹사이트에 선정될 수 있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 급속히 발전하는 정보통신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고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인터넷을 통해 홍보하며 21세기 중부권 최고의 정보 선도군의 위상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