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1일 민원 도우미제’ 실시
상태바
홍성군의회, ‘1일 민원 도우미제’ 실시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3.2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의장 이규용)는 홍성군민들의 작은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역의 작은 현안도 챙긴다는 의지로 ‘1일 민원 도우미제’를 실시한다.
지난 4일 홍성군의회는 의원 정책 간담회를 통해 군민 다수의 이익을 대변하면서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소외계층을 최소화 하기위해 군 의원 1명을 지정, 종일 근무를 통해 민원 해결에 앞장서기위해 ‘1일 민원 도우미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경제와 직결되는 민생처리를 위해 생활 현장에서 요구되는 각종 문제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이들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대안을 마련, 지역경제 활력과 군민위주의 열린 의정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홍성군 의회는 기업체와 순회 간담회 및 1일 민원 도우미제 등을 실시,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에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규용 의장은 “1일 민원 도우미제는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열린의정을 펴는 근간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각 해당 지역구 의원을 통해 이들 문제점을 다각적인 방향에서 해답을 제시, 풀어나간다면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과의 화합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매주 화요일, 군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현안 및 대안 마련 등을 위해 간담회를 통해 열린의정을 실현코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