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주차구역은 임산부 먼저
상태바
임산부 주차구역은 임산부 먼저
  • 홍주일보
  • 승인 2014.08.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 지속적 군민 계도 임산부 전용주차제도 안착 도모

홍성군보건소는 임산부 운전자에 대한 배려와 이용편의 제공을 위해 실시 중인 임산부 주차구역 운영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임산부 주차구역 내 일반차량 주차에 대한 계도활동을 전개한다. 군 보건소는 지역 내에서 임산부주차구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주차장 이용이 많은 장날 등에 홍성 복개주차장과 광천 전통시장 주차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임산부 주차구역은 제도에 대한 호응이 높지만, 일반주민들의 이해가 부족해 임산부 주차구역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 군 보건소는 보다 적극적인 계도활동으로 제도의 조속한 안착을 도모하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현재 홍성 관내에는 공공시설 25곳에 40면의 임산부 주차구역을 운영 중이며, 군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임산부 자동차표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임산부가 운전하거나 동승한 차량이 발급받은 날로부터 분만예정일 이후 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를 위해 양보하는 작은 배려가 출산진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임산부 주차구역에 대한 계도 및 홍보로 제도의 조속한 안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홍성군보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