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 안전서비스 세미나 개최
상태바
교육시설 안전서비스 세미나 개최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3.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청(교육장 오춘근)은 지난 21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충남도교육청 교육시설과 공사1담당부서와 6개 지역교육청 안전담당자 30여명이 모여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육시설 안전서비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하여 각종 재난의 대형화에 따른 안전점검 등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므로 기술직 및 기능직 합동점검과 정비활동으로 교육시설물의 내구연한 연장, 각급 학교의 안전점검 등에 대한 담당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충남교육청과 지역교육청이 2개조를 편성하여 매월 시설관리를 추진할 계획으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운영방법 등을 자세히 협의했다.
당일 세미나는 충남도교육청 김종운 사무관(교육시설과 공사1담당)이 교육시설 안전서비스 업무추진 협의 및 평가, 운영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오후에는 박경회 과장((주)코세코)이 안전점검 측정 장비 사용방법을 교육  및 실습하며 김대성 담당자(교육시설과 공사1담당)가 재해위험시설 복구 및 사례분석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갖았다. 이번 세미나 개최를 통하여 2008년 교육시설물의 내구성 연장 및 효율적 시설관리를 위한 담당자의 혁신마인드 제고, 충남교육청 및 지역교육청간 상호 정보교환 및 직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