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로 전인교육 나서요
상태바
동화로 전인교육 나서요
  • 김현선 기자
  • 승인 2014.10.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유치원교원 동화발표 연구대회
조양유치원 최예니 교사 1등급 영예

유치원 교원의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2014년도 제23회 유치원교원 동화발표 연구대회’가 지난달 29일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 대강당에서 본선진출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우리 군에서는 조양유치원 최예니 교사가 1등급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유치원교원 동화발표 본선대회는 다양한 교수매체 활용을 통한 창의적인 교수·학습 능력 향상과 유아의 감성·인성교육 및 언어 능력,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제23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최예니(홍성 조양유치원 유치원특수교사), 이수진(부여 구룡초 병설유치원 교사), 곽은희(아산 연화초병설유치원 교사)가 1등급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어린유아기부터 주변에서 쉽게 스마트폰 및 다양한 전자매체를 접하는 유아들의 올바른 전인교육이 더욱 요구되는 만큼, 유치원 현장에서의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인 교수학습 활동들은 더욱 중요시 되어야 할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충남유아교육진흥원 전호숙 원장은 “역사가 있는 유치원 교원 연구대회인 만큼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지속적으로 창의와 사랑으로 잘 가르치는 교원을 위한 연구대회가 되어야 하며, 일회성 대회를 지양하고 동화를 매체로 한 연간 교수·학습방법 을 개선하며 공유하는 기회로 가져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