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중 학생 뮤지컬 '페임'공연
상태바
홍동중 학생 뮤지컬 '페임'공연
  • 오 은 기자
  • 승인 2014.11.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 공연영상예술대학서 영역별 지도


홍동중학교(교장 김충식)는 지난 18일 청운대학교 청운 아트홀에서 2014년 학생뮤지컬 발표회를 열며 뮤지컬 ‘페임(FAME)’을 무대에 올렸다. 농촌 지역 소규모 학교인 홍동중학교는 예술성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지성 인성 감성이 조화로운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뮤지컬 교육을 역점과제로 추진하여 왔으며, 지난해 ‘그리스’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작품을 선보인 것이다.

뮤지컬 ‘페임’은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 아프면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모두가 스타가 될 수는 없지만,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라는 꿈의 발견과 실현에 관한 이야기를 24명의 뮤지컬 단원들이 춤과 노래, 깊이 있는 이야기로 아름답게 펼쳐 보인 것이다. 객석을 가득 메운 학생과 학부모, 졸업생, 지역주민 등 300여 관객들은 즐겁게 호응하며 많은 박수갈채로 이들을 격려했다.

홍동중학교는 교육부 지정 학생뮤지컬 운영학교로서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학교 강좌, 토요프로그램 시간을 활용하여 뮤지컬 교육을 운영했다.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청운대학교 공연영상예술대학은 실력 있는 강사를 지원하며 영역별 지도를 도왔다.

김충식 교장은 “학교 구성원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교육네트워크의 힘으로 뮤지컬 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었다”라고 교직원과 교육협약 기관에 감사를 표하면서 “농촌지역의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예술교육 지원을 계속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 미래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건강한 인재를 기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향후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