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판매장 홍성아이쿱센터 개장
상태바
복합판매장 홍성아이쿱센터 개장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4.12.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아이쿱센터 전경.

친환경 농산물·식당·카페·게스트 하우스 운영
지역민 대상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등 계획

홍성아이쿱(iCOOP)협동조합(이사장 명영숙)과 아이쿱생협사업회가 협력해 건립한 홍성아이쿱센터(이하 홍성센터)가 지난 18일 홍성읍 오관리에서 문을 열었다.

홍성센터는 연면적 2227㎡ 규모의 3층 건물로 1층에는 친환경 농산물 및 가공식품, 무항생제 정육, 우리 밀 베이커리와 피자를 판매하는 ‘자연드림’ 매장을 비롯해 무항생제 정육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해 친환경 쌈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 그대로’ 정육식당을 운영한다.

2층에는 공정무역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교육장, 회의실, 사무실이 있으며 3층에는 150여 명이 수용 가능한 대강당과 게스트하우스(2동)로 조성됐다. 홍성센터는 소비자들이 생산지를 견학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기획, 운영할 계획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보고 수확체험을 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우리 농업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요리교실, 독서모임, 마을모임 및 문화강좌 등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홍문표 국회의원, 신계륜 국회의원, 김석환 군수, 이상근 군의회 의장, 신복수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소비자 조합원, 생산자 조합원 등 iCOOP생협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친환경유기농 판매장.

명영숙 홍성아이쿱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살아있는 물고기는 물결에 휩쓸려 살아가지 아니하고 오히려 거슬러 올라가며 살아간다고 하는데 아이쿱소비자와 생산자가 그러한 것 같다”며 “아이쿱소비자들의 도움으로 홍성아이쿱생산자들이 꿈을 꾸고, 꿈을 이루는 오픈식 자리에 모든 조합원을 대신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센터는 아이쿱 조합원에게는 20~4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음달 18일까지는 비조합원도 조합원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