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고 고소한 대구명물 막창의 진수
상태바
쫄깃하고 고소한 대구명물 막창의 진수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04.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웨딩홀 정윤 대표의 추천맛집 '큰부자막창'

▲ 돼지막창.


오페라웨딩홀 정윤 대표이사는 남장리 주공아파트 단지 내 위치하고 있는 큰부자막창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정 대표이사는 “홍성에는 막창 가게가 많지 않은데 막창이 먹고 싶을 때 종종 찾는다”고 말했다. 이어 “막창을 깨끗하게 손질해 잡내가 없고 막창의 고소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남장그린빌주공아파트 후문 인근에 위치한 큰부자막창은 막창으로 유명한 대구에서 노하우를 전수받아 운영하는 곳이다.

막창은 냄새가 많이 나기 때문에 무엇보다 손질이 중요하다. 이곳은 정성들여 막창을 깨끗이 손질하고 냄새를 잡기 위해 소주를 넣어 막창을 한번 삶아 낸다. 이렇게 잡내를 깨끗하게 잡은 막창은 여성고객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다. 또 초벌구이와 재벌구이를 거쳐 내놓기 때문에 기름기가 쏙 빠져서 고소한 맛 또한 일품이다.

▲ 큰부자막창 상차림.



동글동글하게 잘라 놓은 막창의 겉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을 때 먹으면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쫄깃한 막창 속에 숨은 육즙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입 안 가득 퍼진다. 된장을 기본으로 한 대구식 양념장은 고소한 막창의 맛을 더욱 고소하게 만들어주는 일등 공신이다. 양념장에 딸려 나오는 잘게 썬 청양고추를 곁들이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기본 반찬도 풍성하다. 배추김치, 파김치, 물김치 등 각종 김치류를 비롯해 계란찜과 쌈채소 등을 비롯해 명이나물 장아찌에 싸먹는 막창 맛도 일품이다.

막창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고기 이상이다. 막창의 칼슘 함량은 쇠고기보다 월등히 높아 수술 후 환자, 성장기 어린이, 수험생의 영양식으로도 그만이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알코올 분해 및 소화촉진 작용이 좋아 다음 날을 생각하면 이만한 술안주도 드물다. 큰부자막창 박형분 대표는 “내 가족과 아이가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을 갖고 막창을 깨끗하게 손질하는데 가장 신경을 쓰고 있으며 항상 안심하고 드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큰부자막창은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은 쉬며,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영업한다.


업/체/정/보
위치 : 홍성읍 문화로72번길 70
전화 : 631-6960
메뉴 : 돼지막창(200g·국내산) 1만2000원
   돼지막창(200g·미국산) 9000원
   꼬들살(200g·국내산)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