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신리초등학교, 교명 ‘한울초’ 선정
상태바
내포 신리초등학교, 교명 ‘한울초’ 선정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10.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학년도 9월 개교예정… 심의위 선정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인복)은 2016년 9월 개교예정인 가칭 홍성신리초등학교(내포신도시 LH 스타힐스 부근·RH-7)의 교명을 ‘한울초등학교’로 선정했다. 홍성교육지원청은 교명확정을 위해 지난 7월 8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15일 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명을 공모했다. 공모결과 총 47개의 교명이 접수됐으며, 지난 3일 교명선정심의위원회 선정결과 한울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이번 교명 선정 사유는 신설초등학교가 위치한 마을의 이름이 한울마을이며, 내포신도시가 홍성과 예산 두 개 군으로 형성된 가운데 한울이라는 우리말의 뜻이 ‘큰 울타리’, ‘터전’으로 지역 간 화합과 협력, 상생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큰 나’, ‘온 세상’이라는 뜻도 담겨 있어 학생들이 큰 꿈을 품고 세상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다.

선정된 교명은 홍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cnhsed.go.kr/Good/)에 9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24일간 행정예고를 실시하고, 이후 도의회 심의를 거쳐 충청남도 도립학교 설치 조례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교육지원청 행정과(630-55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