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계의 ‘큰 별’ 또 지다
상태바
홍성교육계의 ‘큰 별’ 또 지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11.2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광호 전 충남도교육위 의장 18일 별세 21일
홍동 팔괘리 선영에 안장

채광호<사진> 전 충남도교육위 의장이 지난 1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가톨릭성모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74세. 고 채광호 전 의장은 홍성 홍동 출신으로 홍성중학교(7회), 홍성고등학교(15회)와 단국대학교를 졸업했으며,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 단국대학교 대학원(이학박사) 출신이다. 채 전 의장은 장항중, 홍성중, 정안중, 홍성고 교사를 거쳐 단국대학교 강사를 역임한 뒤 예산농업전문대학 교수, 혜전대학 교수(교무처장, 학생처장)를 역임했다.

홍성청년회의소(JC) 청소년문제위원장, 홍성고총동문회 발전위원장·자문위원 등을 역임했고, 충청남도교육위원회 제1대, 2대, 3대, 5대 교육위원을 역임했으며 충남도교육위원회 제3대 부의장을 역임했다. 또한 충청남도 교육위원회 제5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고, 충청남도 교육위원을 역임하는 등 40여 년 간 충남지역의 교육현장에서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채 전 의장은 교육자이자 교육활동가, 교육정책가로서 충남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교육의 선진화를 이끌어가겠다는 일념을 갖고 일평생을 교육계에 헌신했다.

장례는 서울강남가톨릭성모병원에서 엄수됐으며, 21일 오전 8시에 발인, 오후 2시 홍동면 팔괘리 선영에 안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