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2개교 우수교 선정… 홍성에서 유일
꿈과 끼 살리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평가 체제 구축
꿈과 끼 살리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평가 체제 구축
갈산고등학교(교장 전종현)가 교육부가 선정하는 2015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9일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에서 갈산고 등 일반고 2교, 특성화고 1교, 중학교 4교, 초등학교 5교 등 도내 12개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역대 최고,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성과에 대해 학교별 특성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 운영을 위해 단계별 학교컨설팅(계획단계, 실천단계, 확인단계)을 꾸준히 실시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수 학습방법 개선 및 평가체제 구축과 실천으로 교육의 기회 보장 및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홍성에서 유일하게 우수학교로 선정된 갈산고는 ‘꿈을 키워 끼를 디자인하는 갈산 CLS 행복교육’을 브랜드로 진로(Career)-배움(Learning)-공부(Study)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창의·인성 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
갈산고 전종현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게되서 기쁘다”며 “학교와 학부모, 동문회, 지역사회 등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이끌어 주셔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우수교로 선정된 학교는 교육부장관 표창과 함께 상금 500만원, 우수학교는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