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 의정운영계획 수립
상태바
군의회, 의정운영계획 수립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6.01.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중심 의정활동, 군민불편사항 해소
열린의정 실천 위한 의정 홍보 강화

제7대 홍성군의회(의장 이상근)가 2016년 회기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군의회는 지난 18일 의회운영회를 개최하고 군민의 뜻을 적극 실현하는 내실 있는 자치의정 구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과 의정기능 활성화를 새해 의정 활동 방향을 정했다. 이를 위해 군의회는 효율적인 회기운영과 현안 및 민생관련 의안을 신속ㆍ정확하게 검토 및 심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실천을 위해 의정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진정·건의 청원 접수 시 해당지역 의원 및 간담회에 회부처리하고 주요 민원사항에 대해 현장방문 및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신속히 통보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불편사항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안해결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매주 정례간담회를 실시, 회기운영, 행정사무감사, 군정질문 등 사전협의 및 방침을 결정하고 주요 군정현안에 대한 사전협의로 집행부 요구에 대해 간담회 및 소관 상임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대외교류 의정활동을 강화해 국제 자매결연 도시 교류협력과 타 시ㆍ군 의회와의 상호 방문을 통한 교류협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열린 의회, 소통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홈페이지, 방송, 신문 등 각종 매체를 통한 신속ㆍ정확한 홍보로 열심히 일하는 의정 활동상을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터넷, SNS,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한 의정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실무 중심의 한층 심화된 교육연수를 추진하는 한편, 실무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대학교수를 초빙하는 등 폭넓은 강사진을 적극 활용하여 의정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기운영계획은 올해 3월과 하계휴가기간인 8월을 제외하고 매월 평균 1회 이상, 총 8회 80일간 회기를 운영, 6번의 임시회와 2번의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근 의장은 "올 해는 제7대 홍성군의회의 3차년도를 맞이하는 해로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군민의 다양한 욕구증가에 부응하기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열린 의회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