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처럼 화사한 플라워케이크 여심 녹여
상태바
봄처럼 화사한 플라워케이크 여심 녹여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6.02.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첫 플라워케이크 공방 ‘꽃단케이크’
크림으로 수놓은 달콤한 꽃송이 인기
▲ 꽃단케이크 홍소정 대표.

“어머, 이렇게 예쁜 걸 어떻게 먹어? 너무 예쁘다!” 베이킹 공방 꽃단케이크. 젊은 여성 몇몇이 꽃송이가 가득 피어난 케이크를 보고 연신 탄성이다. 이들은 “하나 밖에 없어 특별한 날에 선물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한다. 케이크 위에 꽃송이가 피어난 듯 꽃잎 하나하나가 살아 있다. 젊은 여성들이 감탄한 꽃송이 가득한 케이크는 ‘플라워케이크’다. 얼핏 보면 생화로 착각할 수도 있지만 100% 우유버터크림을 한 잎 한 잎 짜 올려 꽃모양으로 장식한 것이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만든 이의 정성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플라워케이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케이크와 달리 희소성이 있고 특유의 손맛과 눈을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모양으로 선물로 받는 사람은 물론 직접 먹는 사람들도 좋아하기 때문이다.

꽃단케이크 홍소정(25) 대표는 “부모님이나 연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플라워케이크를 많이 찾는다”며 “단 한 사람만을 위한 케이크라는 점 때문에 특별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꽃단케이크는 혜전대에서 제과제빵을 전공한 홍 대표 지난해 8월 문을 열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대형 프랜차이즈 빵집에서 근무했던 홍 대표는 취미로 접하게 된 플라워케이크의 매력에 빠져 공방까지 열게 됐다. 어릴 때부터 남달랐던 손재주 덕분에 버터크림으로 금세 정교한 꽃을 피워냈다. 홍 대표는 “프랜차이즈 빵집에서 근무하면서 빵만드는 일에 지쳤는데 친구 따라 취미삼아 배운 플라워케이크를 배우며 빵만드는 재미를 되찾았다”며 “플라워케이크 만드는 법을 배워 부모님께 선물하고 알음알음 아는 분들에게 팔기도 했는데 입소문을 타면서 공방까지 차리게 됐다”고 말했다.
 

▲ 꽃단케이크 전경.

꽃단케이크는 무농약 당근과 몸에 좋은 견과류와 시나몬을 적절하게 배합한 당근 케이크 시트에 순수 우유버터 생크림을 사용해 플라워케이크를 만든다. 생크림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고급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한 초코케이크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꽃단케이크는 미리 케이크를 만들어두지 않고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에 들어가 손님이 찾으러 오는 날 장식을 마무리한다. 플라워케이크는 시트부터 하나하나 정성들여 제작하는 수제케이크다보니 만드는 데 대여섯 시간은 족히 걸려 하루에 3개 이상 만들기 어렵다. 그래서 최소한 이틀 전에는 예약을 해야 원하는 날에 찾을 수 있다.
 

플라워케이크는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이벤트용으로 많이 사 간단다. 최근 들어선 부모님 생신, 돌잔치, 프로포즈용으로도 많이 찾는다. 홍 대표는 “플라워케이크 이외에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마련해 디저트 카페를 함께 운영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꽃단케이크에서는 플라워케이크 제작 강좌도 운영해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원데이클래스에서는 컵케이크에 장미와 애플블러썸 등을 장식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정규반은 원활한 수업을 위해 1~2명의 소수정예로 진행되며 총 4회다. 버터크림 제작법과 각종 케이크 제작법 및 다양한 꽃을 장식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심화반은 정규반 수강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5회 차에 걸쳐 투명하고 아름다운 꽃잎 표현법과 특별한 버터크림 제작법 등을 배울 수 있다.

“ 다양한 수제 디저트 눈길 ”
- 예쁘고 아기자기한 디저트의 세계 -

꽃단케이크는 플라워케이크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와 디저트 등을 마련해 고객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다.
버터크림을 사용한 플라워케이크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라이스(떡)케이크가 좋다.
라이스케이크는 앙금크림으로 케이크를 장식해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다.
무지개케이크는 이름처럼 예쁜 색상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버터와 오일, 베이킹 파우더를 전혀 쓰지 않고 만들어 어린 아이들에게도 부담이 없고 쫀득쫀득한 독특한 식감을 갖고 있다.   
홍 대표의 부모님이 은하면에서 직접 재배한 딸기를 듬뿍 넣은 딸기케이크도 인기다.
고급 코코아파우더로 만든 초코시트와 꽃단케이크만의 특별 크림을 사용해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마스카포네치즈와 생크림으로 만드는 티라미수와 직접끓인 수제쨈과 부드러운 우유버터로 만든 마카롱, 각종 쿠키 등 다양한 디저트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업체정보

□가격 :
플라워케이크 1호 6만원, 2호 8만원, 3호 10만원, 떡케이크 1호 4만원, 2호 6만원, 3호 8만원, 무지개케이크 1호 3만5000원, 딸기케이크 1만8900원, 마카롱 1600원

□위치 : 홍성읍 조양로 54
□문의 : 631-42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