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 석권
상태바
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 석권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10.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들꽃사랑연구회 대상·행여나 최우수상 수상
▲ 김용태 홍주들꽃사랑연구회 대표가 '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홍성관광두레가 ‘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 본선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석권했다. 부산항국제여객선터미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관광두레 전국대회에서 홍성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사)홍주들꽃사랑연구회와 행복한여행나눔이 ‘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에서 나란히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관광두레 크라우드펀딩대회는 지난 9월초부터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주최하고 온라인 플랫폼인 오마이컴퍼니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투자자 유치활동을 통해 주민사업체의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2013~2015년 전국 관광두레 선정지역 중 16개 지자체, 20개 주민사업체가 각각 2백만원 투자금액을 목표로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25일 자정을 기준으로 본선진출 주민사업체 중 (사)홍주들꽃사랑연구회 종합 1위, 행복한여행나눔은 종합 8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아진 투자금액은 (사)홍주들꽃사랑연구회(대표 김용태)는 구절초환 가공설비와 천연염색천을 구입하여 구절초로 만든 베개와 방석을, 암행어사게스트하우스를 운영 중인 행복한여행나눔(대표 김영준)은 게스트하우스 숙박과 연계하여 지역의 영화홍보 미디어회사인 내포미디어센터와 협력해 영화촬영지 체험투어 관광 상품을 만드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