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브리핑
상태바
군정브리핑
  • 편집국
  • 승인 2008.08.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사랑 큰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2008 홍성내포사랑큰축제를 함께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를 찾습니다.
홍성내포사랑큰축제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전용택)는 2007년 충청남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내포사랑큰축제가 홍성의 빛나는 전통을 잇고 주민이 참여한 새로운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2008년 홍성내포사랑큰축제에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홍주성 일원에서 펼쳐질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종합안내소 및 프로그램 안내, 행사진행보조, 교통 및 질서안내, 주차장 안내, 환경정리, 급수봉사, 미아보호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줄 자원봉사자 500명과 거리퍼레이드, 홍주목사 민정시찰, 그리고 홍주의병전투 등 공연에 참가할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한다. 
전용택 축제추진위원장은 홍성군 주민으로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여줄 이번 자원봉사 모집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학생의 경우 봉사점수가 부여될 뿐 아니라 직접 축제에 참가하여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홈페이지(www.naepofestival.com)에서 다운받은 자원봉사접수 양식을 작성하여 songoon1120@hanmail.net으로 송부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내포축제 축제팀(041-632-3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금 및 기술 등의 지원정보 제공...기업활동 장려

지난 19일 중소기업 화요 현장상담의 날

홍성군은 관내 기업들에게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구항농공단지협의회 사무소에서 현장상담의 날을 열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8월 19일(화)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중소기업 현장상담의 날은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기업인협의회 등이 참여하여, 정보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기업인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현장상담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설명을 통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인 자금에 관하여 중소벤처창업자금, 개발기술사업화자금 등의 지원방안들과 함께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에 관한 지원방안들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수출지원센터에서는 해외라는 새로운 시장과 판로개척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각 단체들의 지원방안 설명 후 개별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였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중소기업 및 홍성군내 모든 기업가들이 웃으면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