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7.08.04 09: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근 홍성군의원, 안희정 지사에 촉구 기자회견

“안희정 충남지사는 충남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한 충남도를 위해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

홍성군의회 이상근 의원은 지난달 31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문제의 해결을 위해 먼저 열병합발전소 건설 공사를 전면 중단하고 추후 주민과 정부가 함께 사후 대책에 대해 협의할 것을 안희정 지사에게 강력히 촉구했다.<사진>

이 의원은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문제로 내포신도시 주민뿐만 아니라 홍성·예산 군민들 모두가 안전과 생명에 위협을 느껴 주민들이 직접 SRF 반대투쟁에 나서고 있으며, 홍성군의회와 충남도의회, 심지어 홍성군의 기관와 사회단체들까지 SRF 연료사용 철회를 명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주민들의 이러한 명령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안전을 책임져야할 안 지사는 그 어떤 해결책과 대안도 제시하지 못하고 이 위급한 사태에 대해 몸을 감춘 채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입을 다물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정무부지사의 입을 빌려 사태 해결의 본질에서 벗어난 SRF 열병합발전소 갈등해결 협의체 구성 운운하고 있다”며 “안 지사는 무책임 행정에 반발하는 주민의 목소리가 거세지자 지난달 26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명박 정부에 이 사태의 책임을 전가하는 회피성 발언을 내놓기에 급급했다”고 비판했다.

이상근 의원은 “충남도는 문재인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서는 적극 지지하고 환영한다면서도 정작 자기 집 안방에는 석탄보다 인체에 더 유해한 SRF 열병합발전소를 건설한다는 것은 주민을 무시하는 이율배반적인 행동”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안 지사가 추구하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확실히 지켜주는 안전한 나라, 국민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올바른 정치가 단지 정치적 수사가 아니었다면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즉각 중단하고 천연 연료인 LNG로 교체하는 결단을 내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성사람 2017-08-06 17:04:23
홍성군의원이신 이상근 의원님 의원님의 기자회견에 의문을 표합니다
인기에 연연한 기자회견이 아닌가 싶읍니다 과연 군의원이 이문제를
해결하고 밀어부칠수 있는 힘이 있을까요..도의원도 군수도 아니국회의원
도 협의 하고 해야할 문제가 군의원 한분이 도청 브리핑 실에서 기자분들
모아놓고...이건 너무 자신의 인기만을 생각한 행동이라 생각되네요
도청 브리핑기자회견 말고 도지사 국회의원 만나 설득 해보시지요
내년 공천 못 받더라도 남자답게 제발 군의원이 할수있는일
먼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