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산자부 방문 면담 지역민심 전달
상태바
홍성군의회, 산자부 방문 면담 지역민심 전달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09.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배 의장, SRF 발전소 문제 해결 촉구
김덕배 의장을 비롯한 홍성군의원들이 산자부 관계자와 면담하고 있다.

홍성군의회(의장 김덕배)가 산업통상자원부를 전격 방문,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문제 해결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덕배 의장과 의원들은 5일 오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수요관리과를 방문,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을 전달했다.

김 의장은 “최근 내포신도시 주거 밀집 지역에 SRF열병합발전소가 건설 중에 있어 홍성과 예산군민 모두가 폐비닐, 폐플라스틱 연소로 인한 독성물질 배출에 대해 매우 불안해 하고 있으며 이는 주민의 생명권을 위협하는 중차대한 문제”라며 지역민심을 전했다.

이어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 사회를 위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것이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만큼 내포신도시 SRF열병합발전소 건설 문제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적극 나서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김덕배 의장과 의원들은 “군민들의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와 숨 쉴 권리를 위해 SRF열병합발전소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끝까지 군민의 뜻을 대변해 군민과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문제와 관련해 사태 초기부터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난 6월 제244회 제1차 정례회에서 ‘내포신도시 SRF 열병합발전소 건설 중단’ 결의안을 채택했으며, 내포신도시 쓰레기발전소 반대위원회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반대 행보에 나설 것을 천명했다.

그밖에 사업시행사인 내포그린에너지 관계자와 만나 주민들의 우려를 전달하고 SRF 연료 대신 LNG 연료 사용을 요청했으며, 군의회 이상근 의원은 두 차례의 기자회견을 통해 열병합발전소 건설 중단과 홍성-예산 공동 대응을 주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