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과 학부모들 결성초교 지키기 나서
상태바
동문과 학부모들 결성초교 지키기 나서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12.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보도 후 타지 학교 보내려다 마음 바꾸기도

본지 511호(11월 23일자)에 ‘결성초교 위기 직면’에 관한 기사가 나간 후 지역에서 폐교를 면하기 위한 움직임이 적극 일고 있다.

강병오 총동문회장은 홍주신문에 학교문제에 대해 보도된 후 출향인사들까지 관심을 갖고 학교 살리기에 적극 나서줄 것을 독려하며 격려하는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또 타지의 초등학교에 보낸 동문이나 학부모들도 자녀를 결성초교에 전학을 시키겠다는 말이 공공연히 회자되는 등 지역과 모교를 살리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히 일고 있다고 전했다.

박종대 결성초교 교장은 그 동안 타지로 입학을 모색하던 학부모도 결성초교를 살리기 위해 마음을 바꿨다며 크게 안도하는 모습이었다.

박 교장은 “그 학부모가 다른 학부모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위치에 있어서 걱정했으나 언론보도 후 지역을 살려야 한다는 위기 의식에 공감하고 자녀를 결성초교에 진학시키기로 했다”며 “다른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자연스럽게 지역의 학교를 지켜야 한다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고 반겼다.

강병오 총동문회장은 내년 2월에 있을 총동문회를 앞두고 각 기별 회장들로 구성된 이사회가 열리면 이 문제에 대해 적극 지원을 호소하고 대책을 세우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지난 2일에는 서울에서 강병오 회장이 졸업한 54회 동창회가 모여 폐교 위기에 직면한 모교에 대한 안타까움을 나누며 재학생들에게 학년별로 일정액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연구해 내년 2월 총동문회 정기총회에 안건으로 올리기로 했다고 알려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