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체육관 무료놀이터 인기
상태바
윤봉길체육관 무료놀이터 인기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1.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맞벌이부부들 부담 덜어
황선봉 군수가 무료놀이터를 방문해 아이들을 환영했다.

예산군에서 운영하는 윤봉길체육관 무료 놀이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체육시설 확충 등의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무료 놀이터를 개장해 운영하고 있다.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부재에 따른 육아가정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한편,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추가 사업을 통해 육아가정의 인식 개선 및 아이들이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 예정이다.

무료 놀이터는 해피카·배틀킹, 패밀리기차, 에어바운스. 키즈라이더, 캐릭터 포토존, 트릭아트 등 인기 있는 놀이시설물로 구성돼있다.이용대상은 만 12세 이하 아동으로 미취학 아동은 반드시 부모 또는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 아동을 동반한 보호자는 입장이 가능하나 놀이기구 탑승이 제한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로 휴무일 없이 운영된다.

또한 놀이기구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응급상황실을 운영하며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보호자휴게실을 운영해 아이부모의 편의도 고려했다.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점이나 개선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실내 놀이터를 추진함으로서 취학아동 맞벌이 부부의 부담을 덜고 실내 놀이터를 제공해 겨울 안전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