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 나서야”
상태바
“청년의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 나서야”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2.0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간담회에서 강조

청년실업문제 같이 고민
아르바이생과 간담회를 가지며 격의없이 대화를 나누는 안희정 도지사.

안희정 충남지사가 청년실업 문제에 직면해 있는 대학생들에게 어려운 현실에 좌절하지 말고 자신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영역을 찾아 새로운 도전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안 지사는 지난달 31일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한승갤러리빌딩 2층에서 열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자신도 정치인으로서 일자리 문제 등 사회구조 변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겨울방학을 맞아 도청과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45명이 참석, 안 지사와 다양한 주제에 걸쳐 격의 없이 토론했다. 안 지사는 청년실업 문제에 대해 “일자리에 대한 우리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일자리 수 자체도 크게 줄어 생기는 문제”라며 “기성세대로서 청년들에게 실업고통을 겪게 한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실업 문제는 어느 한 사람이 바꾸고자 해서 하루아침에 개선되지 않는다”면서 “사회적으로 풀려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청년들도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도전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안 지사는 처음 충남지사 선거에 출마했을 당시 자신을 예로 들며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리스크에 과감히 도전하는 과정을 통해 청년 스스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 지사는 “청년시절에는 도전에 앞서 바닥으로 떨어질 것 같은 두려움을 느끼게 되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오히려 그 두려움을 이겨낼 때 더 넓은 창공으로 나아갈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