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경관조성사업에 근로능력자 신청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 14명 모집

홍성군은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9일까지 아름다운 내포신도시 주변 가꾸기 사업 5명, 서부면 해안도로변 유휴지 화단 조성사업 5명과 아름다운 구항 만들기 사업 4명 등 3개 사업에 총 14명의 희망자를 모집한다.

군은 작년 하반기에 이어 아름다운 구항 만들기 및 남당항 해안관광도로변 화단 가꾸기 사업 등을 추진해 방문객에게 보기 좋은 경관을 조성하고, 저소득 고령층을 중심으로 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신청일 현재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외국인 등록번호 소지자 포함)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 건강보험증 사본,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선정된 참여자는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1시간당 7530원으로 출근일에 한해 1일 부대수당 5000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함께 공공근로사업, 도시재생클린사업단 운영 사업, 시니어-파트너즈 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허성수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