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의정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 MOU체결충남발달가족지원센터 정보·상담·서비스 공유
김광선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사진 왼쪽)과 신현경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광선, 이하 충남발달센터)는 지난 28일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현경, 이하 충남가족센터)와 발달장애인과 발달장애인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가족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복지서비스 정보공유·상담·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장애인가족 지원사업(사례관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앞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신기원 신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장애인가족 지원사업 현장의 실무자들이 지역 내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복지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김광선 충남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발달장애인 가정을 발굴해 사회에 통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이 센터가 발달장애인 당사자는 물론 그 가족까지 고려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난해 4월에 개소했다.

허성수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