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 실시
상태바
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 실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4.0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제일고 등 5개 학교

자원봉사의 올바른 이해
홍성서부중학교에서 진행된 자원봉사 소양교육.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홍성군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질을 향상시켜 자원봉사에 대한 참여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까지 갈산고등학교, 광천제일고등학교, 홍성서부중학교, 홍성여고, 홍성중학교 등 5개 학교를 찾아가 865명의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오는 30일에는 홍동중학교 120명과 5월에 홍성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가질 계획이다.

소양교육 내용으로는 1365 자원봉사나눔포털과 나이스, VMS를 연계하는 방법, 자원봉사 상해보험과 더불어 자원봉사 참여 및 봉사기간 관리방법을 전달하고, 자원봉사의 특성 및 필요성, 활동분야 등의 내용이 담겨있으며,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봉사자가 가져야 하는 기본소양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홍성여자고등학교 학생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 등의 내용이 함께 교육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자원봉사가 이번 교육을 통해 나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고민해보고 그 방향을 찾아서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홍성군자원봉사센터(633-1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