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은, US여자오픈 출전권 획득!
상태바
송가은, US여자오픈 출전권 획득!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5.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여자고등학교, 아마추어 골프 여제 돌풍 기대
송가은 선수를 격려하는 심상룡 홍성여고 교장.

여고생 골퍼 송가은 선수(홍성여고3)가 지난 14일 인천 드림파크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유에스 오픈 한국지역 예선대회에서 아마추어 1위, 전체 3위에 입상했다. 한국지역 예선대회에는 당초 1,2위 선수 2명에게만 본선출전권을 부여했으나 2위 입상선수가 출전을 포기, 3위 입상자인 송가은 선수가 본선 출전권을 획득하는 행운을 얻었다.

US여자오픈본선대회 한국 예선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강자들이 출전, 본선 출전 티켓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송 선수는 전체 공동 3위(아마추어 1위)를 기록했는데 공동 3위 5명이 벌인 연장전에서 이글을 기록하며 본선출전권을 획득했다.

2016년 KLPGA 삼천리 꿈나무대회 고등부 우승을 차지하는 등 이미 국내골프계의 유망주로 인정받고 있는 송가은 선수는 “골퍼들에게는 꿈의 무대인 US여자오픈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되니 꿈만 같다. 세계적인 선수들과 한 무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다. 본선대회 참가라는 소중한 기회를 얻은 만큼 아마추어로서 배운다는 자세로 경기에 임하겠다. 우선은 컷오프 통과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73회 US여자오픈본선대회는 오는 31일부터 나흘 동안 미국 앨라배마주 숄크릭에서 열릴 예정이며 송가은 선수는 대회 준비를 위해 오는 25일 코치와 함께 출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