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제2의 인생을 지원합니다”
상태바
“활기찬 제2의 인생을 지원합니다”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3.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2019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설명회 모습.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장현숙)는 지난 12일 충남노인회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회공헌활동사업은 신중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기를 위해 만 50세 이상의 퇴직 전문 인력이 사회복지시설 기관단체 등 비영리기관이나 사회적 기업, 예비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에서 자신의 경력 및 지식을 활용해 자기만족과 성취감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만 50세 이상 퇴직 전문인력이 그 대상자로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는 해당 경력 3년 이상이면 가능하다. 단 노동시장 재직자나 타 직접 일자리 사업 중복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자에게는 참여수당 및 활동실비를 지급하며 1일 활동시간은 8시간 이하로 월 120시간이다. 활동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 홍보, 인사노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사회서비스 등이다.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장현숙 센터장은 “지난 2016년에 개소한 센터가 올해 1000여 명의 참여자를 배출하며 20여개 기관 13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신중년층의 사회적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과 기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