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자”
상태바
“보도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0.1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 이종렬 기자 초청 본사사별연수

상황·목적에 맞게 적절한 기법 운용해야

(주)홍주일보사·홍주신문(대표이사 한관우)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원으로 지난 2일 ‘보도 사진의 이해’를 주제로 조선일보 이종렬 객원기자를 초청해 본사 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별연수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사별연수는 카메라의 구조적 원리 이론부터 보도사진 촬영기법, 렌즈별 사용법 등 보도사진 촬영과 관련된 폭넓은 지식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조선일보 이종렬 객원기자는 대전일보 기자, 세계일보 사진부 차장을 거쳐 현재 조선일보 객원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30년 경력의 베테랑 기자다. 또 한국사진기자협회 학술편집 부회장, 한국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공모전 심사위원, 한국생태관광협회 사진공모전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 기자는 △보도사진의 이해 △보도사진의 특징 등 이론적인 부분부터 △보도사진의 기본구도 △사진 성격에 따른 포인트 등의 실무적인 부분과 △사진 연출 예시 등의 응용 부분까지 보도사진에 대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것을 전해줬다.

이 기자는 “최근에는 예전처럼 사진기자를 따로 두지 않고, 취재기자가 사진기자의 역할을 함께 하는 추세다”라고 말하며 “글을 잘 쓰는 취재기자가 사진까지 잘 찍는다면 큰 무기를 얻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라며 보도사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