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그린 세상, 희망 코리아 레츠 투게더'
상태바
'여성이 그린 세상, 희망 코리아 레츠 투게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09.07.1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개 읍면 여성 700여명이 대회에 참석,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재월)가 주관한 '제7회 홍성군여성대회'가 9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려 홍성군내 여성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여성이 그린 세상, 희망코리아 Let's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에 참석한 여성들은 여성의 힘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가 경쟁력의 주역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번 대회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남녀평등사회를 구현하는데 힘쓴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과 생활 속 평등실현과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결의문 채택, 결혼이주여성과 여성단체회원이 결연을 맺는 친정어머니 결연식이 있었다. 

▲ 결혼이주여성과 여성단체 회원들이 결연을 맺고 다정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재월 여단협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여성의 능력과 지혜를 모아 살기 좋은 지역건설에 앞장서고 여성들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가정과 사회, 국가의 모든 분야에서 조화로운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자"면서 "이번 여성대회를 통해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를 도모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완수 부군수는 격려사에서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다같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 화합을 다져 여성들이 주어진 몫을 다할 수 있고, 지역사회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여성의 권익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기념식에서는 최희숙 한국여성유권자 충남연맹 홍성지부 회장을 비롯한 13명의 여성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오정자, 유상진 부부(홍성군 광천읍)에게 평등문화가정패를 수여하고 안소영(홍성군 남장리)씨 가족을 모범가정으로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여성발전 유공자 표창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표창패(군수) △명춘식(춤추는 머리나라 원장) △김정옥(도원헤어씨티 원장) △김인수(미다헤어리더 원장) △김예곤(홍북) △윤숙여(금마) △박영순(홍동) △양영숙(장곡) △김정수(은하) △박승예(결성) △박경숙(서부) △이순자(갈산) ●표창패(도지사) △최희숙(한국여성유권자충남연맹홍성지부 회장) △이석영(결성면사무소) ●평등문화가정패(도지사) △오정자․유상진 부부(광천) ●모범가정선정 △안소영(홍성군 남장리) 

글․사진=이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