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새마을부녀회, 그린스타트 홍성네트워크 실천운동 교육 실시
홍성군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정숙)는 지난 13일 홍주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그린스타트 홍성네트워크 실천운동 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린스타트 홍성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홍성군 새마을부녀회가 주최한 이날 교육에는 11개 읍면 새마을부녀회 회원 60여명이 참석, 조관형 교수(청운대 철도행정 토목학과․청정홍성21추진협의회 운영위원장)의 강의로 실시되었다.
조관형 교수는 기후변화와 환경 영향을 유발하는 '자원집약형' 성장방식에서 탈피하여 환경친화적 경제발전을 모색해야 한다. 그리고 '환경'이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동력 역할을 하도록 하기 위한 새로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적인 녹색경영의 패러다임을 발전시켜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또한,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가 지구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생활속의 실천방법으로 △실내온도 적정하게 유지하기 △승용차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하기 △친환경 제품(환경마크 제품) 구입하기 △물을 아껴쓰기 △생활쓰레기 줄이고 재활용하기 △올바른 운전습관을 유지하기 △전기제품 올바르게 사용하기(플러그 OFF) 등을 당부하였다.
박정숙 회장은 "교육을 통해 지구환경문제에 대해 다시금 느끼게 되었다"며 "일상생활에서 잘 알고 있지만 실천이 잘 안되는 부분들에 대해 현재 새마을부녀회에서 추진되고 있는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등과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녹색환경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주신문 제82호(2009년 7월17일자)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