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협회 홍성지회, 제7회 하계수련대회 개최

지난 23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충남지부 홍성지회(회장 윤용돈)는 공주 마곡사에서 제7회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하여 시각장애인 상호간에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대회는 시각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90여명이 참석, 일상에서의 무료함을 달래주고 장애예방 및 홍보로 사회참여에 접근성을 확보하여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회원들은 마곡사 주차장을 시작으로 사찰까지 약 1km의 거리를 산림욕을 하며 함께 걸으며 마음의 눈으로 경치를 바라보았다. 또한, 점심식사 후 시작 된 2부행사에서는 장기자랑 및 노래자랑 등 다같이 하나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윤용돈 지회장은 "어느덧 7회째인 하계야외수련대회를 맞이하여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뜻깊고 보람있는 하루가 되었다. 참석해 준 회원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어 "장애인들의 기본적 권리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장애인복지향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성군 시각장애인 연합회는 매년 다양한 장소를 선정, 하계야외수련대회를 개최하여 참가하는 모든 회원들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함께하고 있다.
글=이은주 기자
사진 제공=홍성군시각장애인연합회
홍주신문 제84호(2009년 7월 31일자)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