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곡학원이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상태바
월곡학원이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 이은주
  • 승인 2010.02.19 13: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중 30년된 월곡당 철거, 급식실 갖춘 다목적 복합건물 증축


홍주중학교(교장 정덕현)에 급식실과 다목적 강당을 갖춘 다목적 복합건물이 증축된다.

홍주중학교는 기존 다목적 강당인 월곡당이 1975년도에 건축한 것으로 30여년 이상 경과로 인한 노후와 1978년에 있었던 지진피해로 안전진단검사(2000년)에서 균열 및 누수 등으로 철거대상 판정을 받았으나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보강공사만 이뤄진 채 현재까지 사용돼 왔다. 또한 급식실은 홍주중·고등학교 13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이 이용하면서 노후된 건물과 급식기구의 노후화로 인한 안전문제와 교실과의 거리가 400여m 떨어져 있어 우천 시 학생들이 급식을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 해 학부모들의 항의 및 건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에 현재의 다목적 강당을 철거하고 연면적 769.37㎡의 2층 규모로 1층에 급식실(700㎡)과 2층에 무대와 냉난방시설을 갖춘 다목적 강당(700㎡)을 현재의 교사와 연계해 증축하기로 했다.

학교법인 월곡학원의 대응투자 사업비 7억원과 충남도교육청 지원비 17억원 등 총 24억원을 지원받아 증축될 다목적 강당으로 농촌지역의 교육환경 개선과 함께 학생들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제공과 운동부 창단 등 실내 체육활동을 마음 놓고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역주민의 건강유지와 문화체육센터로도 개방돼 주민들의 문화 활동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덕현 교장은 "홍주중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다목적 강당을 건립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도 기쁘다. 특단의 배려를 해 준 이규용 이사장을 비롯해 채광호 교육위원님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다목적 강당은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학생들의 편의 위주로 설계되어 증축될 것이다. 이러한 좋은 환경과 함께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주중·고등학교는 민간단체인 대륭건설과 1사 1교 자매결연을 맺고 교문, 조각공원, 파고라, 옹벽공사, 교내 나무 간벌 및 식재 등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공사 중에 있다. 아울러 중학교 운동장을 200m 트랙이 나올 수 있도록 확장하고, 아름다운 교정을 만들기 위한 조경사업도 대대적으로 실시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성사랑 2010-02-23 09:12:29
홍주중고등학교의 변화의 바람은 도로앞 정문에서 부터 확인이 되더군요...홍성중, 홍주중, 홍성고, 홍주고 함께 경쟁하고 상생하며 커나가야 앞으로 홍성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월곡학원의 더 큰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