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연합회, 제88회 어린이날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오는 5월 5일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아 홍주종합운동장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가 펼쳐진다. 홍성군과 홍성군보육시설연합회는 어린이는 꿈과 희망이라는 주제로 <2010 홍성 어린이 사랑 대축제>를 마련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키로 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축제 시작을 알리는 사물놀이공연과 창작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인디밴드공연, 어린이 장기자랑, 삐에로 판타지쇼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펼쳐진다. 이어 에어바운스, 사이언스 페스티벌, 전통놀이체험, 공예품 만들기, 창작미술체험, 먹거리 체험, 페인트페인팅, 종이접기 등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어린이의 동심을 키우고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별도로 어린이 창작퍼레이드, 어린이 장기자랑을 마련하고 오는 2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 또는 단체는 홍성군청 주민복지과(630-1839)또는 홍성군보육시설연합회(634-7766)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이번 홍성 어린이 사랑 대축제에 한꺼번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 행사장 안전관리를 위해 담당 공무원 20여명을 배치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병원에 긴급 이송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서, 보건소, 소방서와 함께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